Sun Of Moor

NOTICE

"현직 배우들이 지도한 어린이 뮤지컬에 초대합니다"

페이지 정보

SOM company 작성일19-01-26 04:30

본문

기사 링크 : http://www.hkb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98609

 

 

 

 

498609_259802_3240.jpg

어린이뮤지컬 발표회 리허설하는 어린왕자팀 <사진제공=관악구청>

[환경일보] 심영범 기자 = 관악구(구청장 박준희)가 현직 방송인, 배우 등 전문가들과 함께 ‘겨울방학 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뮤지컬 발표회’를 오는 29일(화) 오후 3시, 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.

관악구는 매 방학, 분기별로 ‘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’을 운영하고 있다.

‘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’에서는 영상제작, 성우, 뮤지컬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평소에 경험할 기회가 적은 ▷1인 방송 제작 ▷애니메이션 더빙 ▷뮤지컬 공연 ▷모델발표회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.

2015년 시작된 청소년 미디어교육은 매년 열기를 더해 지금까지 7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.

각 수업은 10명 내외로 수강생 수를 제한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, 많은 학생들이 수업 이후에도 꾸준히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.

이번에 개최되는 ‘겨울방학 뮤지컬 발표회’는 뮤지컬 수업을 수료한 초등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, ‘어린왕자’와 ‘파랑새를 찾아서’ 두 작품을 멋지게 그려낼 계획이다.

발표회는 관악구 홍보대사인 광태소극장이 함께하며, 화려한 조명부터 디테일한 배경까지 전문공연 못지않은 완성도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 예정이다.

2016년 청소년 미디어교육을 수강한 강세민(15, 신관중) 학생은 수강 이후에도 꾸준한 극단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있으며, 김민서(13, 구암초) 학생은 학생극단이 아닌 전문극단과 함께 학교 밖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.

이외에도 교육특구로 지정된 관악구는 성인문해교실, 평생학습 혁신교육축제, 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난해 12월, ‘대한민국 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’을 수상한 바 있다.

박준희 관악구청장은 “다양한 교육 정책을 통해 청소년, 어르신 모두가 배움을 통해 행복해지는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심영범 기자  syb@hkbs.co.kr